강원도

[강원도 고성군] 고성 DMZ박물관

펫투어 코리아 : 문화시설 2025. 9. 16. 09:28
반응형

고성 DMZ박물관


- 홈페이지
http://www.dmzmuseum.com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현내면 통일전망대로 369

DMZ박물관은 남북한 평화와 안정을 바라는 전 국민의 염원을 담아 동해안 최북단인 군사분계선과 근접한 민통선 내에 있다. 지구 상에 남아 있는 유일한 분단국의 상징인 DMZ를 통하여 지난 1950년 한국전쟁 발발 전후 모습과 휴전협정으로 탄생한 휴전선이 갖는 역사적인 의미, 이로 인해 나타난 동족 간 이산의 아픔, 지속되는 군사적인 충돌, 60여 년간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원형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생태환경 등을 전시물이나 영상물로 재구성하였다.

 


※ 소개 정보
- 관람소요시간
40분~1시간 30분

- 문의및안내
033-681-0625

- 쉬는날
매주 월요일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휴관) / 1월 1일

- 이용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8:00 (입장 마감 17: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입장 마감 16:00)

- 이용요금
무료

- 주차시설
가능



◎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정보
- 동반가능동물
전 견종 동반 가능

- 동반시 필요사항
목줄 착용,기타

- 기타 동반정보
- 전시실 내에는 안내견 이외 동반 금지
- 모든 견종 입마개 필수
- 배변봉투 지참 및 배변처리 필수



강원_고성_평화 관광의 ‘뉴 페이스’, 고성통일전망타워_11강원_고성_고성은 건재하다, 모든 것이 여전한 고성에서 보낸 1박2일_09강원_고성_고성은 건재하다, 모든 것이 여전한 고성에서 보낸 1박2일_13DMZ박물관_4DMZ박물관_5DMZ박물관_6DMZ박물관_8DMZ박물관_9DMZ박물관_10DMZ박물관_2DMZ박물관_7





◎ 주위 관광 정보

⊙ 명파해변


- 홈페이지
고성 문화관광 https://www.gwgs.go.kr/tou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현내면 명파4길 47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해 있는 해수욕장이다. 주변 기암괴석과 어우러진 조용한 해변에 500m의 고운 백사장은 가족단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해수욕장은 통일전망대 길목에 위치해 통일전망대 관람객이 많이 찾아오는 피서지로 군부대와 협조해 한시적으로 개장된다. 규모가 작고 아담하지만 한적하고 인적이 드물어 명파리(동해의 맑은 물과 깨끗한 백사장이 있는 아름다운 마을)라는 이름 그대로 오염되지 않은 자연의 소박함을 잘 간직하고 있다. 해수욕장 옆에는 명파천이 흐르고 있는데 이곳은 은어와 연어의 산란지로 해마다 10월이면 은어잡이 낚시꾼이 많이 찾아온다. 명파리에는 토종 돼지를 사육하는 축산농가가 많아 육질이 연하고 담백한 토종 돼지요리가 이 지역의 특산요리이다. 통일전망대를 가지 않고 바로 명파리로 향한다면 통일전망대의 안보 교육을 받지 않아도 된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명파해변오토캠핑장


- 홈페이지
https://myeongpa.com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현내면 명파4길 47

명파 해변 오토캠핑장은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해 있는 명파해수욕장에 조성되어 있다. 해수욕장 주차장 앞쪽으로 관리사무소 1동, 야영 데크 21개면, 돔하우스 5동이 조성되어 있다. 그러나 이곳은 군 통제지역으로 철조망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캠핑장에서 해변으로 바로 나갈 수는 없다. 군에서 개방하는 시간에만 해변을 이용할 수 있는데 여름철에는 오전 7시부터 늦은 밤까지 개방하고 있어 해변 이용에 큰 불편은 없다. 참고로 명파해변은 주변의 기암괴석과 500m 길이의 고운 백사장이 어우러져 가족단위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지리적인 특징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적은 편이어서 한적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해수욕장 옆에는 은어와 연어의 산란지로 유명한 명파천이 흐르고 있다.

⊙ 고성 통일전망타워


- 홈페이지
고성 통일전망타워 http://www.tongiltour.co.kr
고성 문화관광 https://www.gwgs.go.kr/tour/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81

휴전선과 남방한계선이 만나는 해발 70m 고지의 통일전망대에 서면 금강산의 구선봉과 해금강이 지척에 보이고 맑은 날에는 옥녀봉, 채하봉, 일출봉 등을 볼 수 있다. 발아래의 휴전선 철책을 사이에 두고 대치해 있는 최전방 초소는 남북한의 긴장감을 느끼게 한다. 연간 1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고성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이곳엔 북녘에 두고 온 산하와 가족을 그리는 실향민과 통일을 염원하는 이들을 위한 성모상, 미륵불상, 전진철탑 등 종교적인 부대시설과 장갑차, 탱크, 비행기 등 안보 교육용 전시물이 있다. 2004년 12월 개통된 동해선 남북 연결도로로 금강산육로 관광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