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도 제주시] 제주특별자치도민속자연사박물관

by 펫투어 코리아 : 문화시설 2025. 9. 18.
반응형

제주특별자치도민속자연사박물관


- 홈페이지
http://www.jeju.go.kr/museum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성로 40

민속자연사박물관은 제주의 대표 박물관으로 화산섬 제주의 형성과정을 비롯하여 자연자원, 제주사람들의 생애와 민속 문화를 종합적으로 관람할 수 있다. 지난 1984년 5월 24일 개관한 이래 실물 자료와 모형·마네킹 등을 활용해 입체적으로 전시함으로써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제주 문화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로비에 설치된 참고래 골격 표본과 제주의 신비로운 실감 영상은 제주의 가치를 한눈에 보여준다. 제주도 형성사, 여러 가지 암석, 한라산의 식물 수직분포도, 곤충, 포유류 등 제주의 형성과정과 여러 자연생태까지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제주인의 일생, 생업, 의식주 등을 통해 과거 제주인의 생활을 접할 수도 있다.

 


※ 소개 정보
- 문의및안내
064-710-7708

- 쉬는날
매주 월요일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첫 번째 비공휴일) / 1월 1일 / 설·추석 / 훈증 소독기간

- 신용카드가능정보
가능

- 이용시간
09:00~18:00 (입장 마감 17:30)

- 이용요금
[개인]
- 어른 2,000원
- 청소년, 군인 1,000원
[단체(10인 이상)]
- 어른 1,600원
- 청소년, 군인 800원

- 주차시설
가능



◎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정보
- 동반가능동물
전 견종 동반 가능

- 동반시 필요사항
목줄 착용

- 기타 동반정보
- 박물관 내부는 동반 불가
- 맹견의 경우, 입마개 착용 필수
- 배변봉투 지참 및 배변처리 필수



민속자연사박물관민속자연사박물관민속자연사박물관민속자연사박물관민속자연사박물관민속자연사박물관





◎ 주위 관광 정보

⊙ 카페에벤에셀

-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cafe_ebenezerjeju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3198-20 (노형동)

카페 에벤에셀은 제주 시내 위치한 도심속의 숲, 견주들과 강아지들의 힐링 공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는 카페이다.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애견 동반 허가를 받아 함께 동반 식사가 가능하며, 바깥으로는 펜스가 쳐져있어 숲속 공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숲속 운동장에서 강아지와 함께 힐링 할 수 있는 카페이다. 봄, 여름에는 숲속 그늘에서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고, 가을은 높은 하늘과 어우러진 소나무를 바라보며 제주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눈내리는 제주의 멋진 겨울을 느낄 수 있다. 카페 에벤에셀은 케어 키즈존으로 14세 미만은 부모님과 함께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바란다.

⊙ 도두봉


- 홈페이지
https://www.visitjeju.net/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항길 4-17 (도두일동)

도두봉은 제주공항 북쪽 도두동 해안가에 있는 오름으로 경사가 완만하며 오르기 쉬운편에 속한다. 남사면은 풀밭을 이루면서 듬성듬성 해송이 있고, 북사면은 삼나무와 낙엽수 등이 어우러져 숲을 이룬다. 봉우리는 두 개이며, 동쪽 봉우리가 높다. 주변에는 국수나무, 팥배나무, 덜꿩나무, 예덕나무 외에 여러 종류의 새우란, 바람꽃 등의 자생식물이 자라고 있다. 오르는 길과 정상에서 제주 국제공항에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것도 볼 수 있는데 바다 전망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규모가 작은 오름이지만, 멋진 풍경을 보여준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이호테우해변


- 홈페이지
http://www.visitjeju.net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리로 (이호일동)

이호테우해변(이호해수욕장)은 조랑말 등대로 제주도 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붉은 조랑말과 흰색 조랑말은 극명하게 대조되는 색감이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또한, 제주 시내에서 가장 가까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백사장의 경사가 완만하여 많은 피서객들이 찾으며 특히 야영하기에 안성맞춤인 소나무 숲이 형성되어 있다. 해수면이 가장 낮아지는 간조에는 끝없이 넓은 백사장과 함께 원담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원담은 밀물과 썰물의 차이를 이용해 고기를 잡는 제주의 전통 고기잡이 방식 중 하나로, 이호테우해변(이호해수욕장)에는 그 공간을 복원시켜 놓은 이호 모살원이 있다.

⊙ 닭머르해안길

- 홈페이지
https://www.visitjeju.net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촌북3길 62-1

닭머루 입구에서 신촌포구까지의 구간으로 나무데크로 이어진 전망대와 산책로가 있으며, 가을에서 초겨울까지가 닭머르 해안길을 방문하기에 좋다. 닭머르 바위는 마치 닭이 흙을 파헤치고 그 안에 들어앉은 모습을 닮았다하여 이름이 붙여졌다.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이곳은 도민들은 이미 잘 알고 있는 곳이지만, 아직 여행객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그렇기에 한적하게 산책을 즐기며 사진을 찍기에 제격인 장소이다. 닭머르 바위가 있는 곳은 나무갑판으로 길이 만들어져 있고, 그 길의 끝엔 해안정자가 자리 잡고 있다. 해안정자까지 이르는 길은 가을을 맞아 풍성해진 억새가 사진 찍기에 더없이 좋은 배경을 만들어준다. 특히 이곳은 일몰 장소로도 손꼽히는 곳이기에 해가 지기 바로 직전에 사진을 담는 것을 추천한다. 억새와 저물어가는 가을 해가 아름다운 배경과 조명을 만들어 줄 것이다.

(출처 : 제주 문화관광 홈페이지)



반응형